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사로 뽑아야 되나? 운전자 보험 다이렉트 어떤
    카테고리 없음 2022. 3. 3. 21:42

     

    운전자 보험이란?교통사고가 났을 때 가입자가 받은 물적, 인적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보험 상품이다.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다르다는 얘기다.

    자동차보험은 내 명의로 된 차를 사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야. 차를 사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기간이 끊이지 않도록 갱신해야 한다. 처음 차를 샀을 때 아무것도 몰라서 자동차 딜러분이 직접 여러 보험회사의 가격과 조건을 비교한 것을 보여주고 처음 가입한 것으로 기억한다.

    자동차 보험은 하루라도 있어야 하는 필수 보험이니까, 1년마다 갱신주기가 오면 보험사에서 갱신하라고 연락이 오더라구.

    운전자보험은 선택적으로 가입하세요, 자신도 이런 보험이 있는지 나중에 알게 됐지만 자동차보험은 자신이 낸 사고라면 상대방 차의 수리와 치료비를 보장받는 것이 주목적인 보험이며(대물배상, 대인배상), 운전자보험은 자신의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 중점이고 서로 주목적이 다른 보험이다.

    초보운전자나 타인에 대한 운전보상도 하고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피해를 보상받고자 한다면 운전자보험 다이렉트를 고려해볼 만하다.

    교통사고가 크게 나서 내가 상대방에게 중상을 입히거나 사망할 경우 벌금을 내거나 상황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어린이보호구역과 관련하여 안전속도를 준수하지 않은 만 13세 어린이가 사고를 당하면 운전자는 벌금/징역형에 처해진다.

    차도가 빨간색으로 칠해진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안전운전 해야죠! 내비에서도 띠띠라고 알려주니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사고를 나만 잘한다고 될 문제가 아니었어. 자동차 사고 관련 영상을 접하면 정말 예상치 못한 사고도 발생하고, 운전자는 차 안에서 시야가 완벽하게 확보되지 않아 억울한 상황도 발생한다.

    운전자 보험은 이러한 사고로 인한 벌금이나 형사적 문제가 발행될 때에도 보장하고 있다고 한다.보험회사에서는 줄임말로 피부치/교부치 등으로 표현한다. 교통사고 피해 부상 치료 지원금의 약자이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할 만한 음주와 무면허 운전 등 불법행위에 따른 벌금은 청구해도 받을 수 없다는 사실. 모든 상황을 보장할 수는 없다. 불법 행위를 보장하는 보험 회사는 없다.

    운전자보험 다이렉트도 보험 회사별로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고 운전자의 나이와 직종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건으로 비교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끔 슈퍼에 갈 때 운전하는 사람과 매일 차를 몰고 물건을 배송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을 비교해서 생각해 보면, 확실히 다르겠지?

    또 사고 발생 시 재판을 하게 되면 자동차 사고 전문 변호사를 고용할 수 있는 변호사 선임 특약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약비용만큼 보험금을 추가 가입할 수 있다. 교통사고 처리금(사고를 당한 상대에게 즉시 납부)과 과태료 등을 특약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약 사항을 샅샅이 살펴보고 나에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면 돼.

    자부상 특약? 자부상이라고도 하는데 자동차 사고 부상 치료 지원금의 약자라고 한다. 자동차사고 부상등급표가 나뉘어 있고 그 등급에 따라 지원되는 지원금은 특약으로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 결정하기 바란다.

    차가 있으면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을 들지만 보다 다양한 범위의 특약을 선택하고 보장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운전자 다이렉트보험도 확인해 보고 나에게 맞는 항목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사고가 나면 내가 남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나와 내 가족도 위험에 처하므로 운전할 때는 보다 여유 있는 마음을 갖고 안전하게 타야 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보험사별 드라이버 다이렉트 보험 상품 관련 정보 클릭!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