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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가지 핵심 마케팅 플랜 총정리, 구글 광고(어드센스, 애드워즈, GDN)를 위한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9. 02:16

    블로그만 잘 키우면 누구나 쉽게 구글 광고를 등록해 돈을 벌 수 있다는데 왜 나는 그게 어려운가."

    남들은 애드워즈 등록으로 쇼핑몰 매출이 올랐다고 하는데 내 쇼핑몰은 왜 안 올라가나."

    블로그에서 돈을 벌고 싶은데 수익이 나지 않거나, 애드워즈에 등록해도 매출이 늘지 않는 분들은 오늘 이 기사만 봐도 최소 5배 이상의 수익을 증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블로그 마케팅 또한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운영되어야 안정적으로 높은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 지! 만!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한 번씩 글을 쓰면 돼 아니 귀찮아서 대충 써야지 라는 안이한 생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도 안 된 블로그에 사람을 유입시켜서 등록한 어드센스로 수익을 얻는다?사람들은 바보가 아니에요. 자신의 쓸모없는 글은 사정없이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어드센스에 의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적을 수밖에 없죠.

    제대로 된 마케팅 플랜을 세우지 않고 마구잡이로 글을 쓰는 사람들은 이른바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익을 높이기 위해 시간을 들여 글을 쓰지만 아무도 그 글을 봐주지 않더라구요.

    애드센스 광고 예시

    *어드센스(사이트 소유자의 구글 광고) 사이트 소유자를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자신이 사이트나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어드센스를 부여하여 광고비를 벌 수 있습니다. 글 중간에 배너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라이선스가 필요하고 취득과정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의 예시

    * 애드워즈(구글 광고) 구글 검색시 나오는 페이지 노출 광고 상품으로 키워드 검색시 상단에 자신의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클릭된 숫자만큼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키워드 설정, 입찰가 설정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GDNGDN은 네트워크명으로 광고를 수주하거나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어드센스는 GDN을 통해서 자사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고 하는(매체) 측의 플랫폼으로, 어드워즈는 GDN에 광고를 게재하려고 하는(광고주) 측의 플랫폼입니다.광고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까요?안경을 판매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안경을 판매하려면 당연히 좋은 키워드의 입찰을 받아야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키워드 분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PC검색 수, 난이도 등을 전체적으로 분석한 후 적정선에서 입찰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경우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그냥 '이런 키워드를 많이 검색해 보겠지?' 하고 입찰 비용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에는두가지문제가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모든 사람이 똑같이 생각한다는 거예요. '안경 추천'이라는 정해진 키워드는 그만큼 입찰가가 높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입찰가격이 높으면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라는 것입니다.

    구글 GDN의 광고비는 클릭된 수만큼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릭당 비용이 높으면 한 명의 고객 유치 비용도 높아집니다. 하지만 애써 고객이 유입시키려고 광고비를 지불했는데, 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이 없다면 어떨까요? 큰 손실을 볼 거예요.

    이 경우 광고비는 사용하면 할수록 손해가 커집니다. 그리고 광고비가 떨어지면 자신의 광고는 노출되지 않고 결국 다시 돈을 채우고 다시 탕진을 반복합니다. 수익이 별로 없는 상태 입니다. 뭔가 바꾸지 않으면, 뫼비우스의 띠처럼 이어지겠죠.

    ▲해결책=사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구글 광고는 판매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구글 GDN은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 사이트, 지역, 성향 등을 고려해 정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적은 광고 비용으로 높은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판매자들이 정확한 타깃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업에 대한 이해 부족, 구글을 많이 보는 사람들의 특성을 잘 모르는 점, 어려운 사용법 등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지금부터라도 타깃을 정확하게 잡는 마케팅 플랜을 어떻게 짜는지 공부하고 고민해보세요. 이렇게만 잘해도 지금의 광고비보다 비용은 적게 들고 매출은 더 높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서 오늘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한 가지 예로 몇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저는 사무직(지적수준의 높음)이면서도 2030대 분들이 구글을 많이 방문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야도 경영실무, 마케팅 실무 등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분야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사업 분야가 구글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분야인지 먼저 검토하고 테스트해보세요. 확실히 이것만으로도 손해는 보지 않아요.

    결론적으로, 타겟 고객을 명확하게 정하고 타겟팅으로 노출 가능성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언가를 검색한 후에 우리의 콘텐츠가 나타나면 검색자가 알고 싶어하는 썸네일(배너 이미지 등)에 유입될 가능성을 높여주세요. 마지막으로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명확히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타겟고객타겟팅,썸네일,구매시얻을수있는이익제시이세가지가핵심입니다.

    유튜브와 블로그 등을 보면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8개월 만에 월수입 1,000만원씩 찍고 있어요!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하루에 글을 쓰는데 한 달에 200만원씩 꼬박꼬박 들어와요!이렇게 수익을 증명합니다.

    현실적으로 월 1000만원 이상의 순수익을 내기란 정말 쉽지 않아요. 하지만이글을읽고아이디어를얻어서꾸준히공부한다면10%정도의분들은6개월안에큰변화가이루어질것이고,다른분들도시간문제이지꼭성공하리라고확신합니다.

    저희 스타트닥터는 GDN을 활용한 구글 어드센스, 애드워즈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블로거 및 판매자 여러분을 위해 1:1 맞춤 마케팅 플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너무 어렵나요? 그렇다면 더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혼자 망설이지 마시고 스타트 닥터에게 문의하세요. 도움이 될 거예요.

     

    글 스타트닥터 마케팅 상담문의 support@eszett.co.kr 또는 050-7348-2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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