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타나요! 편도선염 갑자기카테고리 없음 2021. 7. 13. 20:00
요즘 날씨가 정말 '팍' 추워진 것 같아요장갑이랑 목도리 껴야하는데 정말 밖에 못나가는거 알죠ㅠㅠ? 그리고 날씨가 추워진만큼... 몸도 허약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제가 겨울에 특히 자주 걸리는 편도선염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편도선염은 감기와 매우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환자들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함께 자세히 살펴봅시다!
먼저 편도선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편도선염은 말 그대로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편도선은 기존에 우리 몸속의 방패와 같은 요소 중 하나인데, 특히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해로운 것을 콧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춥거나 과음, 과로,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하면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하면 이러한 방패 기관의 편도선이 약해지기 쉽습니다.따라서 콧속에 이러한 환경에서 바이러스가 들어가기 시작하여 약해진 편도선을 빠르게 공격하여 급성 편도선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편도선염 증상을 알아볼까요?편도선염이 사람에게 발생하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일으켜 많은 사람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목의 통증, 귀의 통증, 구치, 발열 등이 감기와 매우 비슷합니다. 하지만 편도염의 경우 편도선에 흰 고름이 쌓여 있는 반점을 유발하게 되어, 그 부분을 만지면 많은 사람에게 심한 통증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검사로 편도선염을 알 수 있지만, 목의 통증으로 편도선염을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편도선염 좋은 음식 물건 세 개 보고 갈까요?먼저 몸 안의 수분을 공급해 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 편도선염에 걸리는 경우, 가장 중요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 중 하나가, 바로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만. 편도 점막이 건조해져 버리면, 특히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편도를 보호할 수 없게 되어 더 약해질 수 있습니다.게다가 편도선염이 발생하면 고열까지 나기 때문에 탈수증상도 동반될 수 있어 수분 보충으로 미리 막아 두어야 합니다!
두 번째! 몸에 좋기로 소문난 음식 중 하나인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는 면역력을 높이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 중 하나입니다.그래서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편도선염 환자를 돕고 있는 중입니다.특히 도라지를 건조시켜 한입씩 먹거나 국물로 만들어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달콤한 과일로도 알려지고 영양분이 풍부한 배입니다. = 뱃속에는 피로 회복을 돕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이 약하고 몸 기관이 약해진 편도선염 환자에게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그래서 가급적 배를 통째로 갈아서 차로 마시거나 스무디 같은 음료로 해서 마시면 좋아요!
오늘은 겨울이 되기 쉬운 편도선염에 대해 좀 더 알아 보았습니다.미리 좋은 음식을 알아두고 방지해 놓으면 우리 몸을 빨리 지킬 수 있어요~! 모두 2021년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