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고 극복하자, '빈집증후군'이란 무엇인가
    카테고리 없음 2021. 7. 1. 22:10

    빈집 증후군이 뭘까.오늘은. 3D펜 고수 잘 못해요.저도 두 아이 키우는 부모로서 아내보다 더하진 않겠지만 우리 두 아들이 커서 내 곁을 떠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눈시울이 촉촉해지는 것 같아요.왠지 이제 아버지의 도움 없이 하는 일이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하기까지 해요.아마 저처럼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이제 아이가 더 커서 성인이 되면 아마 우리 부부 곁을 떠날 겁니다.우리 아이들이 애인이 생겨서 결혼하면 아빠 엄마를 잊을까봐 걱정이 돼요.오늘은 이 이야기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빈혈 증후군'에 대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둥지 증후군이란 하늘소증후군 또는 빈둥지 신드롬이라고도 하며, 아이들이 자라서 성인이 되어 부모 곁을 떠났을 때 중년 주부에게 나타나는 외로운 심리를 의미합니다.이것은 중년 여성의 폐경을 전후해서 나타나는 위기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정신분석자 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40세 전후에 자신이 이전에 가치를 두었던 삶의 목표와 과정에 의문을 제기하는데, 이것이 바로 중년기 위기 증상의 시작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성에도사회적기회가많아져서맞벌이를하는가정이늘고있지만과거에는혼자사는부모님이많았던것을기억합니다.지금30대중반에서40대초반의부모님이그랬다고할수있습니다.저도 바로 그 시기를 살아온 사람 중 한 사람이에요.당시의 어머니들에게는 이런 가난성 증후군이 많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대부분 이것을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생각했지만, 정확히 말하면 뒹굴뒹굴 신드롬이 아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는 항상 바깥일을 하기 위해 집에 무관심하고 남편들은 주부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주지 못해 뿐만 아니라 부부간의 대화도 거의 단절된 상태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커감에 따라 자신들의 일 때문에 바쁘고, 각자 독립을 준비하면서 세대차를 이유로 상대해 주지 않는 등의 현상으로 인해 주부들은 외로움을 느끼고, 자신이 애정적으로 다가올수록 자신들의 일 때문에 바쁘고, 각자 독립을 준비하면서 세대차를 이유로 비워 가면서 가정적이라 여기고, 빈 집안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주부들은 외로움을 느끼고, 자신이 애정을 갖고 있던 것 같아지고, 자신이 애정을 갖고 있었던 것 같아야 말하기도 한다.과거에는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적어 더 심각한 증상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최근에는 여성의 사회적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하지만 아직도 이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가난성증후군을극복하기위해서는단절된대화를부부가해결하려고노력해야하고함께취미를가지는것이필요하다고하네요.또가정뿐만아니라자기자신의여가생활을즐길수있다는자신감과함께그것을즐기는것에관심을가지고노력해야한다고합니다.또한스스로자기개발에힘을써서사회적참여를하기위한노력도필요하다고합니다.혼자 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도록 하겠다고 자기만의 새로운 나무료를 설정하고, 그것 때문에 노력하고 시간을 보내기도 이를 극복하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3D펜 달인의 하수와 함께 가난 증후군에 대해 쉽게 배우고 그에 따른 극복법도 알아봤어요.과거에는이게여성들에게만나타나는하나의현상이었다면,최근에는여성의사회적참여가늘어나면서오히려남성들에게도많이나타났다고합니다.어떤 사례를 보면 2015년 4월 외신을 통해 전해진 뉴스에서... 미국 대통령이던 버락 오바마 역시 빈곤 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AFP통신을 통해 전했다고 한다.바쁜 미국 대통령마저 겪게 할 만큼 하나의 사회적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만큼 주변에 이런 것들을 체험하고 고생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함께 열심히 극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다음에 더 좋은 정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서투른 정보가 마음에 드신다면, 인플루언서 검색창에 "@못하는걸" 검색하시고 입덕을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