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라식 후에 백내장이 오면
    카테고리 없음 2021. 5. 27. 21:53

    라식 후 백내장?

    시력교정술 기술이 크게 발전함에 따라 라식 라섹을 받은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지만

    수술이 성공한 경우 2~30년간 안경과 렌즈 없이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력교정 방법으로 이후의 새로운 삶을 찾았다고 할 정도로 일상생활의 질이 크게 향상되는 교정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라식을 받은 분, 받지 않은 분, 50대까지 이르면 누구나 수정체에서 서서히 혼탁이 진행되어 백내장이 찾아옵니다.

    수술로만 완전히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라식을 받은 분들은 라식 후 백내장 수술을 다시 해도 되는지 걱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눈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모든 젊은 분, 나이나이가 백내장 발생률이 크게 증가하여 생각보다 빠르게 백내장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지고 그 원인이 이전에 라식 또는 라섹 때문인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라식 후 백내장은 직접적인 관계가 없으며, 이전에 라식을 받은 경우에도 백내장 치료에 문제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의 경우 눈 밖에 있는 각막을 절삭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백내장의 경우 더 안쪽에 있는 수정체에 발생한 혼탁부위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의 원인

    일반적으로 백내장이 생기는 원인으로 많이 들 수 있는 것은 눈의 노화입니다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투명했던 수정체의 기능이 떨어짐에 따라 서서히 흐려지게 됩니다.

    보통 5~60대에 들어서면서 진행되는 수정체의 탁함은 수년간 초기상태로 지속되기도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수개월 내에 성숙해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경우 안구 내 망막이나 초자체에 이상이 없는 경우 정상 시력에 가까운 시력으로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백내장의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눈의 외상, 당뇨병이나 안내 질환의 합병증으로 발생하는 경우, 햇빛(자외선) 노출, 스테로이드나 항우울제 등 약물 복용으로 생기는 경우 등을 들 수 있습니다만.

    이중 합병성 백내장으로 불리는 경우, 즉 포도막염, 녹내장, 망막 박리, 유리체 변성 또는 출혈 등의 부작용으로 수정체에 탁해지는 경우에는 수술이 완료되었다. 해도

    합병질환으로 시력 회복이 순조로운지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후에 안구내 감염이 발생하는 등 문제발생빈도가 다른 백내장보다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백내장 증상=백내장 증상은 시력 감퇴와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주된데.

    시력 감퇴로 인해 초기에는 원거리 시력이 다소 저하된 것처럼 보였지만 점점 시력장애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질환이 진행됨에 따라 평소에 돋보기 안경을 사용하던 분들은 갑자기 돋보기 없이 독서가 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수정체의 부분적인 탁함으로 빛의 굴절도가 변화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또한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현상과 밝은 곳에서는 시력이 떨어지고 어두운 실내나 밤에 더 잘 보이는 주맹현상을 겪기도 합니다.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마주 오는 차량의 전조등이 퍼지면서 빛이 번지거나 눈부심 등의 현상으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 라식 후 백내장 등 질병의 숙성에 의해 수술을 하는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백내장 수술과정은 각막을 절개하여 탁한 수정체를 빼내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환자의 안구구조에 맞추어 매우 정밀하게 이루어져서 손상되는 세포를 최대한 줄여야만 치료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원에서는 리퀴드 옵틱스 인터페이스, 실시간 안구 CT촬영, 수정체 기울기 자동보정의 3가지 안정장치에 의해 수술 정밀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우선 리퀴드 옵틱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막에 압력을 가하지 않고, 수술 중 안압 상승 등으로 정확하지 않은 변형 요소를 현저하게 줄이고,

    둘째, 실시간 3D 안구 CT 촬영을 통해 시술자가 환자 안구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체의 기울기를 자동으로 보정해주며 인공수정체 삽입을 정확한 위치에 놓이게 되어 뛰어난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백내장 치료를 생각하신다면 높은 숙련도와 첨단 수술장비를 보유한 본원을 통하여 깨끗한 시력으로부터의 회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