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지 살펴보자.아스피린의 효능 및
    카테고리 없음 2021. 1. 17. 02:51

    끝이 없는 아스피린의 효능

    저는 두통이 심한 편입니다. 머리가 아프거나 생리통이 있다고 처방받을 필요도 없이 약국에 가서 아스피린을 사거나 합니다. 어릴때부터버드나무엑기스로만든~으로시작하는광고를본기억이있기때문에본능적으로사게된것같습니다.저는 진통제라는 정도 밖에 몰랐는데, 이 아스피린은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정도로 효능이 정말 다양하다고 합니다.어디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피린 #아스피린 효능 #아스피린 효과

    아스피린(Aspirin)이란?

    아스피린은 펠릭스 호프만이 개발한 해열, 진통, 항염의 작용을 가진 상비약입니다. 또한 혈중 농도를 낮춰 심혈관 질환 및 심장 마비의 예방에 사용되는 의약품입니다.아스피린은 독일의 회사 바이엘사의 상표명으로, 아세틸살리실산(acetylsalicylic acid, ASA)이라고 하는 물질명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아스피린은 1정에 100원이 채 안 될 정도로 약값이 싸고 가성비가 우수합니다. 이에 따라 아스피린은 보건복지부가 퇴장방지 의약품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약값이 싸다고 해서 제조사가 판매하지 않는건 반대되고 있어요. 매년 아스피린은 전 세계에서 600억 개 이상 팔린답니다.

    아스피린 효과

    아스피린의 효과는 아직 50% 정도 밖에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지금까지 밝혀진 아스피린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장질환

    혈소판은 서로 붙어서 혈전을 만드는데, 이것이 동맥경화 등을 초래하여 심장질환을 일으킵니다. 아스피린의 성분 아세틸살리실산이 혈중의 혈소판이 붙는 것을 막아 줍니다.미국 하버드대의 연구에 따르면, 5년간 아스피린을 투여한 결과 심근경색을 비롯한 심장병 발병률이 44% 감소했다고 합니다.

    ▶ 호주의 암 예방 연구에 따르면 평균에 비해 아스피린을 복용한 그룹은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40% 이상 낮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60세 이상 남성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미국 연구에선 아스피린을 5년간 복용했을 때 전립샘암 발병률이 절반이나 낮았다. 유방암은 16 % 정도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최근 연구에서는 100mg 이하의 저용량 아스피린을 5년 이상 장기간 복용할 경우 폐암 발생률이 낮아진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오래 복용할수록 감소효과가 컸다고 합니다.

    ▶뇌질환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 뇌경색 환자에게 2년간 아스피린을 복용시킨 결과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확률이 31% 감소했습니다.

    ▶당뇨병

    당뇨병 환자가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눈의 망막병증과 합병증 발생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낮춰줍니다.

    ▶ 치매

    아스피린이 여러 방면에 걸친 놀라운 효능은 바로 항염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부 의학계에서는 뇌혈관의 염증이나 손상 때문에 생기는 치매도 아스피린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그 외에도 아스피린의 효능은 매우 다양해서 아직 그 효능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버드나무 추출물 훌륭하네~ 옛날 우물 위의 아가씨가 물을 찾는 여행자에게 버드나무 잎을 띄웠지 않나요? 이런 아무렇게나 말하고 글을 마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