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텔프가 중요한 이유 경찰 공무원 가산점 외에도 자격증과카테고리 없음 2021. 4. 13. 04:32
●경찰공무원 가산점 말고도 자격증과 지텔프가 중요한 이유
저는 지방에 있는 어느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회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목표를 이뤄 성장하겠다는 포부와 달리 회사 생활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결국 저는 1년도 안돼서 회사를 그만두고 대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아무래도 정년까지 오래 일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한다는 것만으로 가슴이 벅찬 것 같았어요.경찰 공무원시험의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데도 합격 컷이 떨어지는 이유는? 하지만 예전에 비해 그냥 편하고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취업이 너무 힘들고 다들 미래가 불안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그런 이유로 공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지만 난이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최근 몇 년간의 커트라인을 조사해봤더니 커트라인이 점점 낮아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점수를 받아도 합격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점수에 간신히 못 미친다면 통과할 수 있다고 해석되더군요. 선발 예정 인원은 한정되어 있는데, 다들 몰리면 변별력을 위해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2022년 공채 어떻게 바뀔까? 근데 문제는 필기가 있던 2022년의 일입니다. 저도 지금 막 회사에 사표를 내고 수험 준비를 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 입장이라 현실적으로 몇 달만 공부한다고 해서 올 하반기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제 주변에는 이걸 준비하는 사람이 없어서 인터넷에 올라온 사람들의 리뷰만 봤는데 합격하는데 짧게는 1년에 평균 2년 정도는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2년에는 영어와 국사가 경찰 자격증으로 대체되고 실질적으로는 3과목만 공부하면 된다고 하니 과목 부담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 평범한 토익도 봤기 때문에 그 기준점에 맞는 성적을 만드는 것부터 해결해야 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경찰공무원 지텔프가 더 주목을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TOEIC보다 문제 수가 적고, 잘 나오는 패턴만 공부하면 좋대요.경찰공무원이 가산점을 받을 만큼 준비하는 게 좋다. 그래서 당장 2022년에 필기를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경찰 자격증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경찰 공무원 지텔프 이외에도 한국사 대체 시험인 한국사 능력 검정 3급도 준비해야 했습니다. 거기에 원래 순경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제1종 보통 운전 면허도 필요한 부분이므로 운전 면허 교습소에 등록하고 이 부분도 해결해야 했습니다. 자격증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줄 알았는데 1점이라도 더 좋은 점수를 받으려면 가산점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가산을 적용할 수 있는 항목도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대부분 실용 글쓰기와 컴퓨터 등 it 자격증을 준비한다고 해서 이것도 함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경찰공무원의 가산점은 필기점수에 합산되지 않는다.
그런데 저는 많은 착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순경 채용과정이 필기, 체력, 면접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자격증 가산점도 많이 놔두면 필기성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은 가장 나중에 있을 면접에서 적용이 된대요. 전 적잖이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필기와 체력 결과가 좋아도 면접에서 꼬여서 아쉽게 탈락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거기에 내년 상반기 필기가 개편 이후에 이뤄지는 첫 필기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쪽을 위해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 올해와는 많이 다른 상황이 생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 저도 이제 막 공부를 시작했는데 형사법과 학개론 말고도 헌법도 공부를 해야하는데 이 영역은 예전에는 순경시험에 없던 영역이기 때문에 현재는 기출문제 자체도 없고 어디가 출제되는지 모르고 있는 친구들이 많다고 하네요.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아무리 경찰공무원의 가산점을 많이 확보했다고 해도 1차 필기에 통과하지 못하면 다시 원점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다행히 경찰공무원 지텔프는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3급에 해당하는 성적만 내면 됐어요 한능검 3급은 심화과정을 치른 뒤 6069점을 받으면 되기 때문에 무리하게 고득점을 받기보다는 필요한 점수를 받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뒤로 미루더라도 꼭 알아야 할 개념들을 꼭 숙지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52회 한능검을 치르는데 매번 토요일날 보던것과 달리 이날은 올해중 유일하게 일요일에 시험이 있었어요. 아무튼 저는 평일에 무사히 원서접수를 마치고 그날 필기에서 제가 원하는 성적만 나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필수적인 경찰의 자격은 어느 정도 해결이 되겠지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그래서 저는 이제 본격적으로 강시생 모드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학원을다닐까고민했지만다른사람들보다이해력이부족하기때문에나에게맞는학습을진행하기위해서는온라인강의를통해서공부를하는것이좋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되었던 것은 개편과목 중에서도 처음 도입되는 헌법이라 이 부분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강의를 알아보는 것이 우선순위였습니다.확대 채용 패스로 순경 찬스를 잡는다! 몇 가지 추천을 받아서 과목별로 어떤 교수가 좋은지 직접 알아봤어요. 같은계열이라도가르치는사람의시점과관점에따라서강조하는포인트가조금씩달라집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순경공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이쪽을 전공한 사람들이 아닌데다 3법 자체에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기본 조항이나 판례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특히 이곳은 기초 강의가 충실합니다. 3법은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초서를 제공했고 저도 본격적으로 커리큘럼을 따라가기 전에 이 책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낯선 3법에 대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느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경찰공무원의 가산점을 갖추는 특강도 추가비용 없이 수강할 수 있어 정말 가성비 좋은 강의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학습매니저에게 저에게 필요한 부분이 있어도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눈검 원서접수도 매니저님이 준비 안 하셨으면 놓칠 뻔했어요 거기에 경찰 공무원 지텔프 강의를 통해서 단기간에 점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성검 또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쌓고 있는데 스스로도 노베이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지만 이곳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따라가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포기하지 않고 최종 합격을 이루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