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축농증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카테고리 없음 2021. 4. 8. 07:24

    부비강 내 막힌 분비물이 문제를 일으키는 코 질환인 축농증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막힌 코와 끈적거리는 노란 콧물, 지끈지끈한 두통과 안면에 가득 찬 충만감 등이 특징인데,

    축농증의 증상이 심하면 생활에 여러 가지 불편이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낫지도 않고 고생시킵니다.낫기 어려운 축농증, 원인을 잘못 잡아 버렸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축농증은 부비강염이라는 이름 일컫는 말처럼, 부비강에 생긴 염증이 문제가 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실은 만성적으로 진행된, 쉽게 낫지 않는 축농증은 염증이 아닌 다른 이유로 발생합니다.

    여기 간단한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코, 부비강 내 염증의 경우 염증에 따른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은 염증의 발생 메커니즘 상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입니다만, 열이 나서 아프거나 붓거나 붉어지거나 합니다.

    외부침습이 발생하면 인체는 면역물질을 통해 염증을 만들고 침습을 방지합니다.염증이란 일종의 소규모 전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전쟁이 진행되는 동안 보급을 위해 혈관을 넓히게 됩니다.

    확장된 혈관벽 사이로 면역 세포와 혈장, 면역 물질이 흘러 나와 외부 항원과 싸움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관이 팽창된 여파로 부어올라 붉어지는 것이고, 부풀어오른 혈관이 주변의 신경을 눌러 통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류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당연히 염증이 뜨겁게 타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성적인 축농증의 증상을 보이는 환자는 이러한 기미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코 막힘과 충만감은 있지만, 열과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어요.

    이것은 축농증이 염증 때문이 아님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그럼 왜 발생하는 걸까요?

    쉬워요 코 건강이 나빠져서 그래요

    코는 평소에 24시간 내내 여러 가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역할은 당연히 공기를 받아들이는 역할이지만 그 외에도 냄새를 맡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등의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몸속으로 들어오는 공기를 따뜻하게, 습기를 잡아주는 역할입니다.

    이것은 항온항습기능이라고 해서 콧속의 점막 중 하비갑개라고 하는 부분이 주가 됩니다. 하비갑개는 비강 내부에 있는 3쌍의 점막 조직 중 하나이지만, 표면적으로 넓은 많은 분비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분비선에서 많은 콧물을 내고 넓은 표면적으로부터 광범위하게 열을 내어 콧속을 따뜻하게 합니다.

    코끝에서 겨울 공기처럼 차가웠다 차고 건조한 바람이 들어오면 하비갑개는 민감하게 반응하여 빠르게 부풀어 오릅니다. 이렇게 부풀어 오른 취미 고스케는 많은 콧물과 열을 내지만 넘치는 콧물의 대부분은 증발하여 콧속을 축이고 점막을 덮어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때 사용된 콧물의 일부는 부비강에 들어가 저장되고 일부는 목 뒤로 흘러내립니다.

    이 과정을 통해 비강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며 조절하는데, 문제는 이 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입니다.하비갑개가 손상되었습니다.

    본래 정상적인 상태라면 부비강 내에 저장되어 있던 콧물은 앞으로 필요할 때 자연스럽게 흘러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항온 항습 기능이 도중에 정지하여 부비강에 갇힌 콧물은 나오지 못하고 갇혀 버립니다.

    동시에 콧물 부족으로 코 안쪽은 건조해지고 이렇게 건조해진 비강은 다시 남은 콧물의 수분을 빼앗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부비강에 막힌 콧물도 예외는 아니기 때문에 축적된 콧물은 수분을 빼앗겨 끈적거리는 변화하여 굳어 버립니다. 부비강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는 거죠.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면 축농증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비강 내에 차가운 콧물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코막힘과 콧물을 막는 것이 아니라 망가진 하비갑뚜껑을 치료하여 항온항습 기능이 정상적으로 복원되도록 해야 합니다.

    건조한 코에 수분을 불어넣어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만들어 코에 온기와 습기를 주어야 합니다.하지만 이걸 지켜주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축농증의 증상이 발생한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코감기 정도로 생각하고 항히스타민제나 코 스프레이 등의 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약들은 코막힘이나 끈적거리는 콧물 분비를 방지하지만, 점막을 위축시키고 코를 건조시킵니다.

    증상을 더 악화시킬 거예요.

    문제는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항온항습기능 부재란 곧 폐를 보호하는 방호벽이 없어진 것을 의미하며 민감한 호흡기가 차고 건조한 바깥 공기에 그대로 노출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비염이나 축농증 환자로부터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호흡기계 질병을 자주 발견할 수 있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코 보호 기능이 없어져 호흡기가 좋지 않은 환경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우리 몸은 이것을 막기 위해 다양한 면역반응을 보이지만, 그것이 콧물이나 코막힘 등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약으로 이들을 강제로 막아 버립니다.

    이 모든 증상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중요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하비갑개의 손상, 문제를 치료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라경찬 한의원에서는 30여 년 동안 축농증 환자들을 치료해 온 취미 갑개를 소중하게 여기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구축해 왔습니다.

    하비갑개 재생치료는 체계적인 치료와 다양한 한약재, 생활환경 개선을 병행하여 하비갑개 손상을 치료하고 기능을 복원하여 본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러분을 괴롭히는 축농증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라경찬 한의원을 기억하세요.

    증상이 좋지 않은 코를 치료하려면

Designed by Tistory.